리뷰

나이키 에어맥스 97 화이트 친환경소재 착용 후기 사이즈팁

azzzzi 2022. 5. 10.
반응형

나이키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했고 며칠 전 에어맥스 97 친환경 소재 제품 30%세일하고 있어 바로 구매했습니다. 평소엔 실버 제품 신고 있었는데 에어 삑삑 소리도 나고 여름이기도 해서 화이트 사야겠다 마음 먹고 있었는데 마침 딱 세일하고 있더라구요 추가로 나이키 공식 홈페이지 첫 회원가입이라 10,000원 쿠폰 받아 총 129,300원에 구매했습니다.

내돈내산 인증하고 지금부터 솔직한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금요일 주문 후 토요일에 출고되었고 월요일에 수령할 수 있었습니다. 어린이날도 있고 주말이라 조금 더 걸릴수도 있다고 했으나 생각보다 빠르게 도착했더라구요.

 

기존 주황색 나이키 박스 대신 처음보는 나이키 박스가 배송되어 놀라셨죠? 이 제품은 폐기물 ZERO를 향한 나이키 노력의 일환으로 회색의 속지도 빠져있답니다. 구매 시 우측에 설명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고객들은 비싼 신발인데 속지도 없이 신발만 덜렁 왔다고 엄청난 후기를 남기셨더라구요. 그깟 속지 뭐가 중요하냐며 크게 개의치 않고 구매했습니다^^

 

처음에 친환경소재가 뭐지 하며 조금 더 찾아보니 나이키가 환경을 엄청 생각하며 좋은 캠페인을 펼치고 있더라구요.

MOVE TO ZERO - 기후 변화는 우리 시대의 가장 큰 위협중 하나다. 나이키는 지구를 보호하는 것이 '기후 변화로부터 스포츠의 미래를 보호하는 것'이라고 믿는다. 그렇기에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제로 탄소' 및 '제로 폐기물'을 목표로 기후 변화에 맞서는 'MOVE TO ZERO'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엄청 멋지지 않나요? 저도 찾아보면서 우와 대단하다라고 몇 번을 생각했습니다. 기후 변화 문제가 심각한데 환경을 생각하는 캠페인이라면 속지없고 박스없는 것 쯤이야 문제 될 것 없습니다:)

 

 

97디자인은 언제봐도 정말 이쁜 것 같아요 올 화이트 신발은 처음인데 잘 신을 수 있을지 벌써부터 걱정이네요^^

나이키 정품을 인증하는 나코탭까지 완벽한 신발입니다:)

스우시, 에어까지 흰색으로 보기만해도 부담스러운ㅎㅎ 그렇지만 너무 예쁘네요

 

 

공식 홈페이지에 봤을 땐 스카치(반사판)가 없다고 봤는데 자세히 보니 라인에 따라 스카치가 있더군요

사진은 찍지 못 했지만 제가 야간에 신고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되게 어둡진 않아서 확 튀지는 않았지만 없는 건 아닌 것 같았아요. 혹시 구매하신 분 확인해보시고 댓글부탁드립니다:)

 

 

나이키 에어맥스 97의 디자인은 일본 고속열차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하더라구요.

특유의 물결라인이 다시봐도 너무 예쁘네요 신발 한 바퀴를 휘감는 깔끔하고 아름다운 곡선라인

97에 대해 이것저것 정보 찾다가 눈에 띄는 건 마감처리였는데 다행히도 제가 받은 제품은 마감부분에서 특이사항은 없었습니다:) 다른 제품보면 뭐 거의 가품같다. 나이키는 가품같은게 진품이다. 나이키에서 마감을 논하지 마라 등등 다양한 의견이 많더라구요

공식 홈페이지나 큰 사이트나 인증받은 곳에서 구매하셨다면 믿고 신으셔도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여기서 보면 특이한 점이 또 하나 있는데요. 바로 깔창입니다. 깔창에도 원래는 나이키 로고가 박혀있어야 하지만 제가 구입한 에어맥스는 친환경소재를 활용하여 만든 제품입니다. 이 나이키 헤리티지 로고가 표기된 제품은 모두 재활용된 소재를 포함하고 있다고 하더라구요! 이 제품도 전체 소재의 20% 정도는 재활용소재를 활용하여 만들었다고 하네요. 아직 신기도 전인데 괜히 뿌듯한 기분이 들더라구요ㅎㅎㅎ 저 헤리티지 마크가 굉장히 멋있어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에어맥스 97 사이즈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에어맥스 97을 2켤레 신었는데 발볼이 넓은 분들한테는 절대 추천하지 않습니다. 앞으로 갈수록 다른 신발들보다 특히 더 좁아지는 디자인으로 만들어져 발볼이 있다고 생각하시는분들은 불편하실 것 같아요. 흔히 말하는 뾰족한 칼발이나 발볼이 보통 or 평균보다 작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디자인이 마음에 든다면 구매하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착화감에 대해서도 말이 엄청 많던데 전 굉장히 편하게 자주 착용했습니다. 저한테 잘 맞고 제가 잘 신으면 편한거 아닐까요?ㅎㅎ

저는 남자고 대부분의 신발은 250을 착용합니다. 발볼이 넓은 편이 아니라 97실버 같은 경우에도 250 정사이즈로 구매해서 편하게 신었으나 이 제품은 여성용이라 반사이즈 업해서 255를 구매했고 오늘 하룻동안 잘 신었습니다. 그 97 특유의 복숭아뼈 통증은 적응을 조금 더 해야할 것 같습니다.

 

혹시 5나 10 어느정도 업해서 신으셔야 할지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매장에서 꼭 착용을 한 번 해보시고 구매하실 추천드릴게요. 사람마다 발볼도, 모양도 달라 착화감이 다르게 느껴지실거에요ㅠㅠ

 

나이키 에어맥스 97 구매전 궁금한사항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달아주세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