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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방법 준비물

azzzzi 2022. 5.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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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대보험 완납증명서의 의미는 현재를 기준으로 4대보험 체납액이 없음을 확인하는 증빙자료입니다.

주로 국가나 지자체 지원사업, 공공기관과의 계약, 정부지원금을 받을 때 필요한 서류 중 하나입니다.

지금부터 간단하게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업자 인증서나 대표자 개인 공인인증서를 꼭 준비해주세요.

 

 

 

1. 검색창에 '4대보험 통합징수 포털'을 입력하신 후 첫번째 보이는 링크로 들어가줍니다.

 

 

2. 우측상단에 위치한 로그인 클릭 후 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사업자인증서도 가능하며 개인사업자일 경우에는 대표자 개인인증서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3. 화면 중앙 상단에 위치한 제증명발급 - 완납증명서를 클릭합니다.

 

4. 4대보험 완납증명서를 한 번에 출력할 수도 있지만 필요에 따라 건강·연금보험, 고용·산재 각각 조회 프린트 발급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보험 구분을 잘 확인하시고 제출기관 및 발급용도도 확인 후 출력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현재 필요한 서류는 4대보험 완납증명서이므로 맨 우측에 위치한 4대보험을 클릭합니다.

 

5. 4대보험을 클릭하면 통합납부자번호는 자동으로 선택되며 발급용도 또한 조달청제출용으로 자동 선택됩니다.

설명도 나와 있지만 4대보험 완납증명서는 '조달청제출용'으로만 발급되는 점 꼭 기억해두세요.

 

 

6. 프린트 발급을 누르면 PDF 파일이 자동으로 다운로드 되며 비밀번호는 개인일 경우 생년월일 6자리 사업자일 경우 사업자등록번호 입니다. 

 

7. 파일을 열어 완납증명서를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별 다른 내용은 없고 '발급일 현재 징수유예액을 제외하고는 체납액이 없음을 확인합니다.' 라는 문구가 보이면 됩니다:)

 

이상으로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방법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4대보험 서류 관련 포스팅은 아래 추가글을 확인해주세요.

 

4대보험 납부확인서 발급방법 준비물

4대보험 가입내역서 발급방법 준비물 개인용

4대보험 가입내역서 가입자명부 발급방법 준비물 사업장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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