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보험 개인용 가입내역서 발급방법(개인용)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일 중요한 준비물 개인공동인증서를 꼭 준비해주세요!
공동인증서만 있으면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4대보험 가입내역서를 빠르게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업장용 4대보험 가입내역서 및 가입자명부 발급이 필요하신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4대보험 가입내역서 가입자명부 발급방법 준비물 사업장용
1. 4대보험 정보연계센터 검색 후 첫번째로 보이는 링크를 클릭합니다.
2. 공동인증서 준비 후 개인 비회원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3.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인증서 인증을 클릭하여 로그인을 완료합니다.
4. 개인 비회원 이용서비스 창에서 죄측 하단에 있는 '증명서 신청/발급'을 클릭합니다.
5.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에 동의, 고유식별정보를 처리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에 체크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6. 증명서 발급 관련하여 안내사항을 읽어보신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7. 확인자에 성명, 주민등록번호를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근무중인 사업장이 본인 직장이 맞는지 확인합니다.
확인 후 우측상단에 있는 신청을 클릭합니다.
8. 처리여부에서 출력가능한 상태인지 확인 후 완료되지 않았을 경우 우측 새로고침 버튼을 클릭합니다.
모두 출력가능상태로 바뀌었다면 출력버튼을 클릭합니다.
9. 정상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어떤 보험, 언제 취득했는지, 언제 보험가입에 접수했는지 상세하게 잘 나와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상으로 4대보험 가입내역서 확인 개인용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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