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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용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 갱신방법

azzzzi 2022. 5.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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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사업자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위해 우체국에서 발급받은 범용공인인증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용도로 사용하는 공동인증서는 무료이지만 범용공동인증서는 1년에 4,400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1년마다 갱신해주어야 하며, 지금부터 범용공동인증서 갱신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우체국에서 발급받은 범용공동인증서는 한국정보인증(사인게이트)에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사인게이트 검색 후 링크 아래쪽에 보이는 인증서 갱신을 클릭합니다.

 

 

 

2. 바로 갱신 메뉴로 연결되며 화면 중앙에 있는 공동인증서 갱신하기를 클릭합니다. 기존 사용하고 있는 범용인증서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은행에서 발급한 공동인증서는 해당 은행의 홈페이지 내 인증센터에서 갱신하시면 됩니다.

 

 

3. 본인이 사용하는 용도에 맞는지 확인 후 가격까지 확인하고,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에 체크를 완료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4. 개인정보는 자동으로 입력되며 인증서 암호와 별개로 발급용 임시번호를 입력하시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5. 마지막으로 용도,가격 확인 후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6. 신용카드, 가상계좌이체, 실시간계좌이체 3가지 결제수단 중 하나를 선택하고 결제하기를 클릭합니다.

 

 

 

7. 결제 후 다시 맨 첫번째 창인 갱신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인증서 갱신작업이 시작됩니다. 조금만 기다리시면 인증서 갱신 발급 작업이 완료됩니다.

 

 

8. 위 화면이 뜰 때까지 기다리시고 완료까지 확인되면 범용공동인증서 갱신이 정상적으로 처리되었습니다.

 

개인공동인증서는 만료일이 다가오면 바로 갱신 알람이 뜨는데 범용공동인증서는 날짜에만 !표시가 되어있더라구요

하마터면 갱신 타이밍을 놓칠 뻔 했네요^^

이상으로 범용공동인증서 갱신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한사항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달아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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