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평소에 스마트폰을 2대 사용하는데 자주 사용하는 폰을 Kt m모바일로 이동 후 너무나도 편하게 쓰고 있어 이번에 세컨폰도 Kt m모바일로 이동하였습니다.
첫번째 폰은 사용시 큰 문제가 없었으나 세컨폰은 바꾼 다음날부터 유심관련 메세지가 나타났습니다.
2일정도 연속으로 아침에 일어나보면 아래와 같이 '카드에 해당정보를 등록했습니다 리셋이 필요합니다.'라는
문구가 나타나며 확인을 누르면 재부팅 된 후에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엔 그러려니 했었으나 자꾸 반복되니 신경쓰여 해결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가장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것은 나밍번호를 직접 입력해서 유심을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나밍이란 스마트폰에 번호를 등록하는 것으로 최초 구매시 등록이 필요하다는 메세지가 뜰 경우 나밍 절차를 통하여 통화가 가능한 상태를 만들어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KT나밍번호
*147359*682*
SKT나밍번호
#758353266#646#
LGT 나밍번호
##10306#
입니다.
우선 저는 위 방법으로 해결을 했습니다.
다만, 여러 경우를 찾아보니 위 방법대로 진행하더라도 같은 메세지가 나타나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또 하나의 방법을 알려드리자면 에러나는 유심을 사용중인 다른 폰에(가족폰 친구폰 등) 삽입하신 후 3회 정도 껐다 켰다를 반복하시면 유심등록됩니다. 그 후에 다시 원래 폰에 유심을 삽입하시면 문제없이 사용가능합니다.
웬만해선 위 2가지 방법으로 해결 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혹시라도 안 된다면 Kt m모바일 고객센터 1899-5000를 통해 문제해결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정보 >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Paypal 페이팔 회원가입 및 계좌연결 하는방법 2 (0) | 2022.04.16 |
---|---|
Paypal 페이팔 회원가입 및 계좌연결 하는방법 1 (0) | 2022.04.15 |
포항 환호공원 스페이스 워크 운영시간 (0) | 2022.02.22 |
대구 북구 보건소 신속항원검사 주말 소요시간 운영시간 준비물 (0) | 2022.02.21 |
다우니 섬유유연제 굳음현상 교환 및 환불방법 (3) | 2022.02.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