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생활

카드에 해당정보를 등록했습니다 문제 해결방법

azzzzi 2022. 3. 12.
반응형

저는 평소에 스마트폰을 2대 사용하는데 자주 사용하는 폰을 Kt m모바일로 이동 후 너무나도 편하게 쓰고 있어 이번에 세컨폰도 Kt m모바일로 이동하였습니다.

 

첫번째 폰은 사용시 큰 문제가 없었으나 세컨폰은 바꾼 다음날부터 유심관련 메세지가 나타났습니다.

 

2일정도 연속으로 아침에 일어나보면 아래와 같이 '카드에 해당정보를 등록했습니다 리셋이 필요합니다.'라는

문구가 나타나며 확인을 누르면 재부팅 된 후에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엔 그러려니 했었으나 자꾸 반복되니 신경쓰여 해결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가장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것은 나밍번호를 직접 입력해서 유심을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나밍이란 스마트폰에 번호를 등록하는 것으로 최초 구매시 등록이 필요하다는 메세지가 뜰 경우 나밍 절차를 통하여 통화가 가능한 상태를 만들어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KT나밍번호

*147359*682*

 

SKT나밍번호

#758353266#646#

 

LGT 나밍번호

##10306#

 

입니다.

 

우선 저는 위 방법으로 해결을 했습니다.

반응형

다만, 여러 경우를 찾아보니 위 방법대로 진행하더라도 같은 메세지가 나타나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또 하나의 방법을 알려드리자면 에러나는 유심을 사용중인 다른 폰에(가족폰 친구폰 등) 삽입하신 후  3회 정도 껐다 켰다를 반복하시면 유심등록됩니다. 그 후에 다시 원래 폰에 유심을 삽입하시면 문제없이 사용가능합니다.

 

웬만해선 위 2가지 방법으로 해결 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혹시라도 안 된다면 Kt m모바일 고객센터 1899-5000를 통해 문제해결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