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대구 남산동 40년 전통 중화비빔밥 맛집 유창반점 주차장

azzzzi 2022. 7. 23.
반응형

평소 대구가 중화비빔밥 원조라는건 알고 있었지만 한 번도 먹어 본 적은 없었는데

시내쪽 볼 일 끝난 후 근처 오래된 중화비빔밥 맛집이 있다고 해서 늦은오후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대구에는 유창반점이 2군데가 있는데요 대구 칠곡에 한 군데가 있고 중구 남산동에 본점이 있습니다.

제가 방문한 곳은 유창반점 본점입니다:)

 

주소 대구 중구 명륜로 20 1층

구)대구 중구 남산동 253-1

 

매일 오전 11시부터 저녁8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식당가기전엔 항상 주차를 확인하는 편인데 전용주차장이 따로 없어 좁은 골목길에 주차해야 하더라구요ㅠㅠ 이게 좀 불편했습니다.

유창반점 인기를 실감하는게 손님들이 근처 가게앞에 워낙 많이 주차하다보니 '유창반점손님 절대 주차금지'라고 모든 가게 앞에 적혀있더라구요ㅎㅎ 빙글빙글 몇 바퀴 돌다 겨우 주차했습니다!

 

반응형

 

 

실내는 더할나위 없이 깔끔했습니다~ 제가 방문한 시간대가 오후 4시쯤이었는데도 혼밥하시는 분들이 꽤 계시더라구요^^ 혼자든 둘이든 편하게 먹을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테이블 아래쪽 수저통에 메뉴가 있는데요 제일 인기있는 메뉴는 당연 중화비빔면, 중화비빔밥입니다. 

사장님께서 중화비빔밥은 조금 매울 수 있다고 하셔서 덜 매운맛으로 주문했고, 추가로 볶음밥, 군만두 주문했습니다:)

급하게 주문하고 먹느라 셀프바는 찍지 못 했는데 공기밥, 단무지, 양파, 간장, 앞접시가 준비되어 있는 셀프코너가 따로 있습니다! 적당히 먹을 만큼 덜어드시면 됩니다^^

 

 

손님이 많이 없어서 그런지 음식은 금방 나왔습니다:)

처음 맛 본 후기는 볶음 짬뽕소스를 활용한 덮밥 느낌이었습니다 불맛도 강하고 소스가 독특했습니다. 어디서 먹어본 듯 안 먹어본 듯한 맛 재료로 들어간 고기, 채소 식감도 너무너무 좋았구요

살짝 매콤하긴 했는데 매운맛 주문해도 괜찮았을 것 같아요.

 

같이 주문한 볶음밥도 정말 맛있었습니다 짜장맛도 깊고 볶음밥 재료도 많이 들어가있구요 볶음밥 식감으로 딱 좋은 고슬고슬한 쌀까지 담백하니 최고입니다:)

 

군만두는 야채없이 고기,당면만 들어있었어요~ 한 입먹고 얼마나 뜨거웠는지 구멍 뚫어놓고 반 잘라놓고 한참있다가 먹었어요ㅎㅎ 그래도 기름기 쫙 빠지고 바삭하고 기름지지 않고 느끼하지도 않더라구요! 

 

다음에는 중화비빔면에 도전해 볼 생각이네요

근처에 있으면 자주 갈 것 같은 곳이었어요 처음 맛 본 중화비빔밥은 대성공이었습니다:)

안 드셔보신 분들 강력추천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