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소니 알파5100 a5100 구매 후기!

azzzzi 2016. 12.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러리스 카메라 구입 후기를 작성하려고 합니다!!

작년에 유럽여행갔을때 스마트폰 카메라랑, 미러리스 카메라 둘 다 사용했는데 아무래도 미러리스로 찍은 카메라가 훨씬 더 잘나오고 선명하더라고요

그 때가 생각나 앞으로도 여행갈 경우를 대비해 미리미리 미러리스 카메라를 겟!!

앞으로 나름대로 계획도 있지만 계획대로 척척 진행됐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구입한 미러리스 카메라는 소니 a5100 알파 5100 입니다!!!

 

 

 

 

먼저 소니 알파 5100의 간단한 사양을 소개해드리자면 센서크기 1:1.5 , 화소는 2430만 화소 무게는 224g입니다! 최소 셔터스피드는 1/4000초이고 렌즈마운트는 소니 E마운트, 저장매체는 SD,SDHC,SDXC가 있습니다!!

최대 ISO감도는 ISO25600이며 부가기능으로는 무선전송, HDMI출력, 타입은 미러리스 타입입니다!!

자세한 사양은 소니코리아 홈페이지를 확인해보시면 가장 정확합니다^^

 

 

 

 

카메라 색은 느낌있게 브라운으로 했어요~ 매장에서 흰색도 봤었는데

뭔가 가벼워보이는 느낌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묵직하고 분위기 있는 브라운!!

지금 생각하니 잘 선택한 것 같아요

구성품은 바디+렌즈, 스트랩, USB케이블, AC케이블, 정품배터리, 충전어댑터, 소니코리아 정품보증서 까지! 온라인으로 구매하다보니 다른 패키지도 많던데 생각해보면 크게 쓸 일이 없을 것 같아서 여기선 카메라에 딱 필요한 것만 구매하고 사용하다가 필요한거 구매하기로 했어요~

 

 

 

알파 5100 정면모습입니다! 캡을 닫은 모습

심플한게 너무 이쁘지 않나요?

 

 

 

 

전원을 켠 상태에서 측면샷!!

렌즈가 딱 튀어나오고 무게도 엄청가벼워요!!

 

 

 

 

디스플레이도 셀카를 편하게 찍을 수 있게 위로 올라오고요

정말 렌즈만 똑바로 쳐다보면 사진이 잘 나온답니다!

셀카찍기 엄청 편해요!!!

 

 

 

 

디스플레이 및 뒷부분 입니다

버튼 누르는 촉감도 좋고!

 

 

화면도 깔끔하게 잘 나온답니다!!

하필 방안에 불빛 반사가ㅠㅠ!

 

 

 

 

 

파워줌으로 줌을 땡기고 줄이고 할 수도 있고

HDMI출력 부분 & 충전하는 부분입니다 충전기는

갤럭시 충전기랑 똑같아요!

그리고 메모리카드까지 장착!

 

 

 

 

저는 샌디스크 16기가 별도로 구매해 끼워 사용중입니다!

16이나 32나 가격차이가 크진 않았지만 카메라에만 사진을 저장하는게 아니고

저는 자주 빼고 꾸준히 앨범을 만드는지라

16기가도 적당하다고 생각해서 비교적 적은 용량으로 선택했어요!

 

 

 

카드리더기까지 사려고 했는데 노트북을 주로 사용하다보니

옆에 메모리카드를 끼워 읽을 수 있게 되어있더라고요!

리더기는 따로 구입하지 않았습니다!

노트북을 활용해서 빼고 옮기고 하면 될 것같아요!

그리고 좋은 점은 와이파이까지 가능하니 어디서든 쉽게 사진관리를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카메라 구입 후 소니 정품을 등록했는데 거기서 사은품으로

케이스 or 배터리를 준답니다! 케이스는 따로 구입하고 싶은게 있어서

전 배터리로 결정했어요! 조금 오래걸린다고 했는데

그래도 생각보다 빨리왔네요~ 흰색이랑 검은색 있었는데

색상은 랜덤발송~ 깔끔한 흰색이 맘에드네요^^

 

 

이상으로 소니알파 5100 a5100을 직접 구매한 후 작성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몇 장 찍어보는 동안 생각보다 사진찍는게 어렵네요^^;

미러리스 공부하는 동안 잘 찍는 방법도 포스팅해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