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생활

대구 가정 법원 개명 신청 후기(19.10.31기준)

azzzzi 2019. 11. 2.
반응형

아침 저녁으로 점점 쌀쌀해지는 가을이예용ㅠ0ㅠ

 

최근에 저는 개명을 하기 위해, 철학관에가서 새로운 이름을 받았어요!

 

꽤 오래전부터 이름을 바꾸고 싶다고는 생각했는데

 

막상 개명하려니 이것저것 해야 할 일이 많더라구요^^;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이름을 받았으면 각 지역에 있는 법원으로 가서 개명 신청을 하는 것..!

 

저는 현재 대구에 거주 중이기 때문에 대구 법원으로 갔습니다.

 

처음엔 당연히 수성구에 있는 법원을 생각했는데 NO~ NO~

 

★중요 매우중요★

 

달서구 용산구 (지하철2호선 용산역!) 에 있는 대구 가정법원으로 가셔야 합니다!!!

(주소 ☞ 대구 달서구 장산남로 30)

 

대구 지하철 2호선 용산역에 내려, '대구 가정법원' 이 있는 출구로 나와서

쭉 직진하다 보면 '종합 민원실' 이 보여용

 

 

 

 

 

종합 민원실에 들어가기 전에 무인 민원 발급기로

필요한 서류들을 출력해서 갑니다.

 

예전보다는 서류가 많이 간단해졌어요ㅎ.ㅎ

 

-필요한 서류 (19.10.31 기준)-

 

1) 본인 기본증명서 (상세, 주민번호 공개)

2) 본인 가족관계증명서(상세, 주민번호 공개)

3) 본인 주민등록등본(주민번호 공개)

4) 소명자료 (개명 사유서)

 

 

저는 집에서 사유서를 미리 작성하여 프린트 해갔구요,

기본증명서(500원), 가족관계증명서(500원), 등본(200원)을 뽑았어요.

 

 

그리고 이제 민원실로 들어와서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신청서 적는 곳 뒤쪽을 보면 검색이나, 프린트도 모두

 

무료로 가능하니깐 참고해주세용!ㅎㅎㅎ

 

사유서는 미리 컴퓨터로 작성하여

 

여기와서 뽑으면 편할 것 같아요. 직접 적기엔 양이 많으니깐용ㅠㅠ

 

 

신청서 뒷장에 신청이유 라고 적는 란이 있는데

 

미리 프린트 해서 왔다면 '별지첨부' 라고 써놓으시고 프린트 한 종이를

 

창구에 함께 제출 하시면 됩니다.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되어 있는 곳!

 

 

개명 신청은 '3번 창구' 번호표를 뽑고 기다리면 됩니다.

 

점심시간 직전이라 그런지 한~산 했어요.

 

 

번호표를 뽑기전에!! 민원실 맞은편에 있는 대구은행에 가서

 

인지, 송달료를 납부하고 오셔야 해요.

 

납부한 영수증이 있어야 민원실 창구에서 신청서 접수가 되니깐

 

신청서 쓰시고 바로 대구은행 갔다가 다시 오세용^.^

 

 

신청서 위쪽에 보면 인지세 1,000원 / 송달료 28,800원이라고 적혀있습니다.

 

대구은행 들어가서 개명한다고 하면 인지세, 송달료 납부서를 작성하라고 합니다.

 

은행에도 예시가 잘 적혀 있고 직원분들이 너무 친절하게 잘 알려주십니다~.~

 

그리고 수납하고 영수증 들고 다시 민원실 3번 창구로 가서 서류 접수하시면 돼요.

 

 

 

필수 소명자료가 적힌 부분을 한번 더 크게 보여드릴게요.

 

혹시나 싶어 저는 신분증이랑 도장을 챙겨갔었어요!

 

필요했던건 아니지만 도장 까지는 챙겨가보시는걸 추천합니다~

 

 

 

개명신청 끝!! 신청에는 보통 2~3개월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ㅠㅠ

 

얼른 허가가 났으면 좋겠어용ㅎㅎㅎ올해가 가기전에^^;;

 

개명 하실 모든 분들!  새 이름과 새 출발 잘 하시길 바랍니당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