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해결방법 광고창 공백현상 서버 과부하

azzzzi 2022. 4.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의 오류 중 하나인 광고 크롤러 오류에 관하여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최근 이틀 간 게시한 글 광고칸에 아래와 같이 광고창이 나오지 않고 애드센스 로고만 나오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글을 쓴지 얼마 되지 않아 그런가 지켜보고 있었는데 1시간이 지나도 3시간이 지나도 계속 같은 현상만 나타나는 것이었고 확인차 스마트폰으로 들어가보았으나 마찬가지였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구글 애드센스를 들어가보았더니 광고 크롤러 오류가 발생했다는 팝업창이 나타났습니다.

 

 

 

오른쪽 '작업'버튼을 눌러보니 크롤러 호스팅 서버 과부하 문제가 원인이였습니다.

이로 인해 광고 크롤러 오류가 발생했고 광고 게제 제한됨에 따라 애드센스 로고만 딱 나타나는것이였죠.

자세히 살펴보시면 해결해야 하는 문제는 0이고 그 옆 ?를 눌러보시면 다음과 같이 나타납니다.

 

해결해야하는 문제에 0이라고 아무것도 떠 있지 않고 단순 티스토리 서버 문제이므로 문제가 되는 글을 수정해야 한다던가 지워야 한다던가 할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맨 우측에 있는 작업 메뉴에 수정으로 들어가줍니다.

 

 

여기서도 친절하게 설명해주지만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호스팅 서버 과부하로 인한 문제입니다.

필요한 조치는 애드센스 크롤러가 사이트에 액세스 할 수 없습니다. 정책 위반 문제가 아닙니다. 라고 나와있습니다.

정책위반이 아니라 정말 다행입니다. 

크롤러란 쉽게 말해 제 티스토리 블로그 콘텐츠를 확인해서 색인하는 구글의 소프트웨어 입니다. 이 과정에서 콘텐츠 확인 후 광고가 삽입되는데 이 부분에서 과부하가 생긴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해결책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정책 위반 문제가 아니므로 제가 할 수 있는 해결책은 아무 것도 없었고

그저 2-3일 정도 기다려 얼른 서버 과부하 문제나 호스팅 문제가 해결되길 바랐습니다.

차분하게 기다린 결과 크롤링 오류는 해결되었습니다.

 

문제가 있었던 407번 408번 게시글에 정상적으로 광고가 삽입되었고 구글 애드센스를 들어가서 확인해봐도

더 이상 크롤러 오류 팝업은 뜨지 않았습니다.

며칠간의 기다림으로 오류는 잘 해결되었습니다. 크롤러 오류가 발생했다고 너무 긴장하지 마시고 천천히 해결해야할 문제부터 읽어보시면 분명 오류는 해결 될 것입니다.

이상으로 구글 애드센스 크롤링 오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및 티스토리 관련 글

구글 애드센스 URL 채널 추가하는 방법

티스토리 저품질 확인방법 및 당일 탈출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