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생활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하는 방법

azzzzi 2016. 12. 11.
반응형

제가 요근래에 볼일이 좀 있어서 왔다갔다 몇 번 다녔었는데, 같은 곳에서 출발하고 같은 IC로 나가는 고속도로 통행요금이

갈 때와 올 때 요금이 다르더라고요.

어, 이상하다 생각이 들어서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했답니다!

제가 왔다갔다 하던 도 중 출발한 날의 통행료와 돌아올 때 통행료가 달랐던 이유는 맨 마지막에 알려드릴게요!!!

 

지금부터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검색사이트에서 '한국도로공사'를 검색합니다.

벌써 연관검색어에 톨게이트 요금 및 톨게이트 비용이 나와있네요^^

 

 

 

 

2. 위 화면이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의 메인화면 입니다!

중간부분에 있는 통행요금조회를 눌러주세요~

미납요금조회도 가능하네요! 다음에 한 번 올려보겠습니다!

 

 

 

 

3. 출발 요금소 및 도착 요금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포항에서 대구를 쳤을 경우 너무 다양하게 나오더라고요.

정확한 IC이름을 입력해야 요금 또한 정확시 조회 할 수 있어요~

포항 - 북대구 1종은 4,600원 2종은 4,700원 3종 4종 까지 정확하게 검색이 되었습니다!

 

 

 

4. 차종마다 통행요금이 다 다르답니다! 본인 차종분류기존에 맞게 1종인지 2종인지 미리 확인하시는것도 좋을 것 같아요!

크게 보면 1종은 소형차, 2종은 중형차, 3종은 대형차! 그 뒤로는 큰 화물차 등이 있네요!

 

 

 

5. 고속도로 통행요금은 할인도 있지만 주말(공휴일)할증도 붙는답니다.

제가 아까 통행요금이 달랐던 이유가 바로 이 이유였어요.

가만 생각해보니 금요일에 갔다가 주말에 내려오는 일정이었는데

갈 때는 4600원 올때는 4800원..

처음에는 어디서 잘못된걸까 생각했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평일과 주말이었어요

 

 

 

 

6. 정확한 요금조회를 위해서 주말요금표도 확인해보았답니다. 포항 - 북대구나 북대구 - 포항이나 가격은 똑같으므로

북대구 출 - 포항 도착 4,800원 딱 나와있네요!!!

 

장거리 여행을 계획하실 때 주차요금이나 주유비도 중요하지만 통행요금도 미리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요!

이상으로 고속도로 통행요금 조회방법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