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생활

전원버튼 모양 확인으로 대기전력 줄이는 방법

azzzzi 2017. 2. 16.
반응형

오늘은 평소에 궁금하던 사항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컴퓨터를 킬때 전원버튼 모양과 세탁기 전원버튼 모양이 다르더라고요? 그냥 전원을 키고 끌 때에는 별 생각 없이 눌렀었는데, 어느날 보니 전원버튼이 다름을 느꼈어요. 정보를 열심히 찾던 도중 생활에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아 포스팅하려고 생각했습니다. 지금부터 전원버튼 모양이 왜 다른지 차이점에 대해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원 안에 1자가 갇혀있는 모양의 전원버튼인데요. 위와 같이 생긴 전원버튼은 대기전력이 없는 제품의 전원버튼 모양입니다. 쉽게 말해 대기전력이란 제품의 전원을 끈 상태에서도 전기제품에서 소비되는 전력인데요. 원 안에 막혀있는 전원버튼의 경우에는 전원을 끄기만 하면 전력소비가 전혀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은 원 밖으로 1자가 뚫려있는 모양의 전원버튼인데요. 이렇게 생긴 버튼의 전기제품은 전원을 끄더라도 대기전력이 소비되는 제품입니다. 제품이 꺼져있다고 생각하면 대기전력이 소비되지 않는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컴퓨터로 예를 들면 전원이 켜지고 동작하기 전의 준비상태로 늘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전력이 소비됨을 의미합니다. 확실하게 대기전력을 막기 위해서는 컴퓨터 전원을 끔과 동시에 플러그까지 완전 뽑아야 대기전력 소모를 막을 수 있습니다.

 

 

전원버튼 모양의 의미 이제 확실히 이해가 되셨나요? 집안 곳곳을 찾아다니면서 이 제품은 대기전력을 소모하는지 소모하지 않는지 잘 확인하시고 대기전력을 소모하는 전기제품이 있다면 콘센트까지 확실히 뽑는다면 전기공과금도 조금은 아낄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전원버튼 모양 확인으로 대기전력 줄이는 방법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도움되셨다면 공감버튼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