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컴퓨터

윈도우10 듀얼모니터 설정방법

azzzzi 2019. 3. 4.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10을 이용하시는 분들 중 모니터 하나로는 일 처리가 힘든 분들을 위한 포스팅입니다! 바로 듀얼모니터 포스팅인데요.

듀얼모니터란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본체 하나로 모니터를 2개 사용하는 것인데요. 원래 쓰던 화면을 확장기능을 이용해 더 넓게 쓸 수 도 있고 아니면 복제를 해서 같은 화면을 띄운다던지 등 할 수 있습니다. 보통 확장형으로 많이 쓰려고 하시죠.

 

일단 듀얼모니터를 사용하시려고 하시면 메인 모니터 말고 또 다른 하나의 모니터가 필요합니다. 듀얼 설정하려고 하시면 다른 모니터 사양? 도 중요한데요. 요즘엔 144Hz 고해상도 모니터도 많이 나옵니다. 하지만 본인의 그래픽카드가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고해상도로 듀얼모니터를 사용하려고 하면 참 난처한 상황이 발생한답니다. 먼저 각각 모니터의 해상도 및 사양을 먼저 확인하시고 특히 연결되는 선이 가장 중요합니다.

보통 모니터는 RGB,VGA,DVI,HDMI,DP포트를 많이 사용하지만 보통 1,2,3번째가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만약 메인에서 HDMI를 쓴다고하면 다른 모니터는 HDMI 포트가 아닌 다른 포트를 사용하셔야 인식이 됩니다. 미리미리 선을 확인하고

없을경우 호환되는 커넥터들도 있으니 잘 확인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참고로 모니터를 연결하실 때는 꼭 본체 전원을 끄고 작업하시길 권장합니다.

 

 

 

1. 먼저 모니터를 잘 연결해주신 후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디스플레이 설정으로 들어가줍니다.

 

 

 

2. 디스플레이에 대한 여러 설정이 나오는데 잘 연결되었으면 모니터1, 모니터2 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식별을 누르면 어떤게 1번인지 2번인지 식별 할 수 있습니다.

 

아래쪽에 배율 및 레이아웃에서는 모두 권장으로 설정하시면 되고

방향 같은경우 가로는 일반적으로 쓰는 것이고  세로는 모니터를 세워서 쓸 때 세로로 나오게 됩니다.

아프리카티비? 채팅 같은거 볼때 세로로 쓰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직접 해보시면 바로 알 수 있습니다^^

 

 

 

 

3. 그리고 아래 쪽에 보시면 여러 디스플레이가 있는데 이게 복제할 것인지 확장할 것 인지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복제, 확장 1에만 표시, 2에만 표시 4가지 설정이 있는데 본인이 사용하시는 목적에 맞게 끔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지금은 제가 1번 모니터를 눌러놓고 하는 설정이라 '이 디스플레이를 주 모니터로 만들기'가 비활성화 되어있지만

2번 모니터를 주 모니터로 만드시고 싶으시면 2번 모니터 눌러놓고 '이 디스플레이를 주 모니터로 만들기' 체크하시면 됩니다.

 

 

 

 

4. 아까 위에서 언급한 모니터 사양 및 모니터 정보를 보고 싶으시면 고급 디스플레이 설정을 누르시면 됩니다.

 

 

 

 

5. 모니터의 해상도, 새로 고침 빈도 등 어느 그래픽카드에 연결되어 있는지 한 눈에 알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듀얼모니터 설정법 간다하죠? 이거 설정 몇 개 바꾼다고 컴퓨터가 오류 날 일이 없으니

본인에 상황에 맞게 이것저것 설정 해보시면 됩니다.

 

대신 듀얼모니터 하기 전 연결 선, 해상도 크기 등 충분히 고려 후 이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듀얼모니터 관련해서 댓글 주시면 답글 달아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듀얼모니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