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생활

맛없다는 사람 0.1도 없는 초콜렛 만들기

azzzzi 2019. 2. 25.
반응형

언제나 먹어도 맛있는 초콜렛~~

 

요즘은 예쁘고 쉽게 만들 수 있도록 패키지도 엄청 잘나오죠?

 

하지만...어렵고 힘들게 만들수록 더 맛있다는거...아시죵?ㅋㅋㅋㅋㅋ

 

사실 이 레시피는 그렇게 힘들지도 않아요

 

그렇다고 어렵지도 않아요!!😊

 

하지만 먹어본 사람 중 단 한사람도 맛없다고 말하지 않는

 

신비의 초콜렛 레시피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

 

준비물 : 견과류(호두,아몬드, 마카다미아 등등.. 믹스넛 사면 젤 편해용! 간은 안돼있는걸로요),

커버춰 초콜렛, 다이제(통밀 맛), 랩

 

끝!

 

저는 원형다이제4개, 커버춰 1.6kg, 견과류 1키로를 사용했습니다.

 

초코:견과:다이제 = 1:0.7-0.8:0.5 정도 생각해주시고

 

취향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먼저 견과류를 지퍼팩에 넣고 마구마구 으깨줍니다.

 

보고 싶지 않은 졸업앨범도 좋고, 망치도 좋고 뭐든 좋아요

 

싫은사람 생각하면서 마구마구 쳐주세용ㅋㅋㅋ

 

저는 하다가 너무 팔이 아파서 해피콜 믹서기로 갈아봤는데요..

 

너무 곱게 갈려서 탈락😂😂😂😂😂 ㅠ^ㅠ

 

이건 적당히 입자크기가 있도록 으깨줘야 합니다.

 

그래야 씹는맛이 좋으니깐요ʘ‿ʘ

 

위의 사진처럼 알맹이가 보일 정도로 적당히 빠개주시면  끝!

 

다이제도 마찬가지로 으깨주시면 됩니다.

 

다이제는 초코가 발리지 않은 통밀 맛으로 사시면 돼요.

 

다이제는 과자라서 잘부스러지니깐 쉽게 작업 가능해요오 ◔̯◔

 

 

아몬드 부스러기에 다이제 부스러기를 넣고 섞어주세요.

 

다음은 초콜렛 중탕 준비!

 

 

저는 밀크 800g, 다크 800g을 섞었어요.

 

밀크로만 하면 너무 달 것같아서 섞었는데

 

적당히 달아서 좋았어요!

 

 

중탕도구가 없어도 괜~찮~아~요

 

깊은 냄비에 스텐보울을 넣어서 올려놓고 슥슥 저어주면 됩니다.

 

 

약한불에 살살살 녹여주면........

 

 

이렇게 초코바다가 됩니다ㅠㅠ이거 마시면 너무 행복할 것 같아여( ˘ ³˘)( ˘ ³˘)

 

여기에 아까 준비해둔 견과와 다이제 가루를 넣어줍니다.

 

 

 

움....너무 열심히 저었나봐요

 

사진이^^;;;;;;;;;;; 아무튼 질감은 약간 물에 젖은 모래사장 느낌?

 

모자란 것이 있다면 조금씩 채워주면서 섞어주세요.

 

 

접시나 반찬통에 랩을 깔고 그위에 초코 범벅을 올려주고 다시랩으로 한번 더 덮어서

 

눌러주고 모양을 잡아줍니다.

 

추운겨울에는 밖에 한 40분정도? 꺼내두면 굳기시작하구요,

 

냉동실을 사용하면 가장 편해요!

 

15-20분 이 지나고 나서 접시를 꺼내면

 

살짝 굳어있는 정도가 되기 때문에

 

이때 슥슥 모양잡아서 잘라주시면 됩니다.

 

 

저는 네모로 잘랐어용^.^

 

너무 오래 지나면 초콜렛이 완전히 굳어서

 

자르지 못해요ㅠㅠ

 

마구마구 쳐서 부셔야하는데 그러면 견과류 부스러기가 생기고

 

모양도 안잡히고...총체적 난국입니당

 

타이밍 잘 맞춰서 잘라주는게 최고 ˘⌣˘ღ

다 만들었더니 초콜렛이 저만큼이나 생겼어요......

 

아래쪽 봉지에 담는 정도로 하면 15명 정도는 줄 수 있겠어요ㅋㅋㅋㅋㅋ

 

견과류 빻는 작업이 오래걸리고 힘들어서 그렇지

 

이 과정만 넘기면 너무 간단한 초콜렛이랍니다!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