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대구 메트로안과 라식 후기 [5년차후기에요^.^]

azzzzi 2018. 4. 14.
반응형

[대구 메트로 안과 라식 수술 후기! -5년째 진행중]

 

 

 

라식 수술을 한지 18.7월이 되면 딱 5년째가 되는 날이에요!

 

시력검사도 간만에 했고, 집에와서 라식수첩을보니

 

생각나서 후기를 적습니당ㅎㅎㅎ

 

저는 대구 메트로 안과에서 수술을 했어요!

 

5년전에도 그랬지만 지금도 대구에서는 아마 압도적1위 병원일거에요.

 

대구 경북권은 물론이고 멀리서도 수술하러 많이 오신다고해요.

 

눈은 진짜진짜 중요한거잖아요ㅠ^ㅠ

 

물론 좋은 병원도 많이 있고 금액 부분도 생각해야하고 특히

 

집에서 가까운 곳이 좋겠다고 생각되어서 저는 메트로 안과로 결정했었어요.

 

 

예전엔 라식,라섹 수술은 부작용이 있다고 하면서

 

의사들은 정작 다 안경을 끼고 있더라 이게 다 위험해서 그런거아니겠냐

 

라는 말이 엄청 많았잖아요?

 

요즘은 노노 의사선생님들이 먼저! 라식을 직접 다 하신다구요.

 

그만큼 안전하다는 믿음을 환자들에게 주겠다는 뜻이겠죠.

 

 

병원 내부 사진을 찍어놓은게 없어서 책자에 있는 이미지를

 

첨부합니당 ㅜㅜ 병원이 꽤 커요

 

대기실도 있고, 카페도 있구요

 

수술하기 전 몇가지 검사를 해야하는데

 

이 단계별로 검사실도 다 따로 마련되어 있어요.

 

라식 수술은 시간이 얼마 안걸리는거 아시죠?

 

오전에 그날 수술이 잡힌 사람들 검진을 쭈우우욱 하고

 

오후에 그사람들이 수술을 쭈우우우욱 합니다.

 

대기실에 들어가서 기다리는데

 

5분 지나면 다음사람이들어가고 ,점점 차례가 다가오는..

 

공장? 같았어요ㅋㅋㅋㅋㅋㅋ

 

시간상으로는 매우간단하지만 눈이라는 이유 때문에

 

너무 불안한 그런 수술 ㅠㅠ

 

하지만  안약으로 마취를 하기 때문에 전~혀 아프지도 않고

 

선생님이 어디쳐다보세요 할때만 잘 따라하면

 

후딱 끝난답니다.

 

라식과 라섹수술의 차이점은 뭘까요?

 

 

 

 

 

↑라식수술 과정입니다.

 

 

라식 수술은 각막 뚜껑을 만들고 노출된 각막 부위에 레이저로 교정을 한 후에

 

다시 뚜껑을 덮는 수술방법입니다.

 

제가 한 수술 방법인데요! 수술 다음날 교정시력의 90%까지 회복이 돼요.

 

실제로 저는 다음날 자고 일어났는데

 

세상이 너무 눈부셨어요ㅋㅋㅋㅋㅋㅋ자고 일어나면 항상

 

안경 찾아서 시계보던 나였는데 이제는 눈만 뜨면 시계도 보이는 세상!!!

 

라식은 통증도 적고 수술 후 치료기간도 짧다고 합니다.

 

다음날 부터 일상생활(직장업무 포함) 도 가능하다고 했지만

 

사람마다 차이가 있을거에요.  저는 정말 말그대로 가능하기만 했었어요ㅠㅠ

 

 억지로 일을 한다면 하겠지만 눈에 눈꼽도 많이 끼이고

 

충혈도 심해서 한 4-5일이 지나니 편안하게 업무가능한 수준이 됐어요.

 

직장인들은 목~금요일에 휴가를 내서 수술을 하고

 

주말정도는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는게 가장 좋을 것 같아요.

 

 

↑라섹 수술 과정입니다.

 

 

 

라섹수술은 각막표면절삭술의 한 종류이며 각막에 레이저를 조사한 후

 

분리해둔 상피절편을 원래위치에 붙이는 수술이라고 해요.

 

라식과는 조금 다른 수술법이죠?

 

라섹 수술은 회복 기간도 한달? 정도로 엄청 더디고

 

시력도 차츰차츰 올라오는 수술이에요.

 

그럼 다들 라식수술하지 누가 라섹수술을 해 라고 생각을 했었지만

 

라섹 수술은 각막 두께가 얇아도 수술이 가능하고

 

안구건조증이나 각막 관련 합병증 발병률이 낮은 편이라고 합니다.

 

또한 수술 후 눈에 대한 충격에도 강하구요.

 

주로 눈이 위험에 많이 노출 되는 운동선수 등 직업을 가진 분들이

 

많이 하신다고해욤. 회복이 더딘만큼 관리도 엄청 중요해요. 

 

하지만 이 모든 선택은

 

내가 정할 수도 있지만 나의 각막 두께 상태나

 

직업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어요.

 

 

 

---------------------------------------------------------------------------------------------

 

 

라식수술을 하기 전 엄청 걱정도 많이 됐고

 

병원 알아보느라 정신 없었지만

 

지금생각해보니 메트로안과선택은 현명한 선택이였어요 ㅎㅎㅎ

 

처음에는 3개월,6개월에 한번씩 시력검사를 받다가

 

요즘은 1년에 한번씩 가고있어요.

 

아직은 시력이 1.2, 1.0으로 잘 유지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사실 나이가 들면서 시력이 떨어지는 건 어쩔 수 없는 거잖아요..노안 ㅜㅜ

 

지금은 20대이지만 30,40대가 되면서 자연스럽게 시력이

 

저하되는건 감안 해야하는 일이고..

 

내일 당장 시력이 0.5로 반토막난다고해도

 

저는 수술하고 5년동안 너무 편하게 새로운 세상에서 잘 살았기 때문에

 

절대 후회 안할 것 같아요.

 

앞이 안보여서 매일 안경찾고 찝찝한 렌즈를 끼는 생활이

 

그만큼 불편했기 때문이에요ㅠㅠ

 

라식,라섹 수술을 하고나면 일반 렌즈를 못끼는건 아시죠?

 

각막을 깎아내기 때문에 일반렌즈가 눈에 꼭 맞게 안들어간다고 해요.

 

수술 후 전용 렌즈가 있다고는 하지만

 

아직은 가격이 많이 비싼 것 같았는데...이제 수술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면 전용렌즈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을 것 같기도 하구ㅋㅋㅋㅋ

 

아무튼 전 지금도 매우 만족하는 수술이에요!! 내 인생 가장 잘한 일^______^

 

 

 

 

수술하고 바로 다음 날 시력 검사했는데

 

목표 시력이 나왔어요ㅎ_ㅎ

 

나와 잘 맞는 병원 꼭 찾으셔서 수술 잘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미지는 라식 수술 후 받은 관리수첩에서 참고하여 첨부했습니다.

 

 

 

 

 

 

반응형

댓글